欢迎来到中韩人力网! [登录]  [个人/企业注册]  [회원가입]  [기업가입] VIP会员办理|服务热线:010-67678282   联系方式   设为首页
当前位置:首页 >> 中国留学 >> 중국 유학의 모든 것

중국 유학의 모든 것

点击:次 添加日期:2016-12-22 13:45:13 来源:中韩人力网-中国留学 编者:너구리 

저강대

    [중국 인력망] 혹시 그거 아시나요? 중국 대학과 연구기관 등에 유학하는 외국인 학생들 중에서 한국 학생이 가장 많다는 사실을 말이죠. 이제 제2외국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지 오래되었고, 그중에서도 중국어는 중국 경제 성장에 따라 국내 기업들의 중국 시장 진출이 본격화되면서 단연 인기 제2외국어로 발돋움한 지 오래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기회의 땅으로 불리는 중국으로 대학 입시, 편입학, 어학연수를 꿈꾸는 분들이 날이 가면 갈수록 늘어나게 되어 한국 학생들이 가장 많아지게 된 것 같습니다.

    아마 지금도 어디선가 중국 유학을 꿈꾸시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중국 유학의 모든 것, 중국 유학을 꿈꾸는 많은 분들이 실제로 궁금해했던 이야기들에 대해 차근차근 이야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대학 입시

微信截图_20161222114711.png

1. 어떤 학교에 입학이 가능한가요?

    입학 가능 대학으로는 입학 전형/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북경대, 청화대, 인민대, 복단대, 상해교통대, 중국미술대학, 상해대외경제무역대, 수도경제무역대학, 수도사범대학, 북경제2외대, 상해대학, 상해재경대, 남경대학, 북경사범대학, 북경외국어대학, 상해교통대, 화동사범대학 등이 있습니다.

 

2. 중국대학 입학조건은 무엇인가요?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자이며 학교/학과에 따라 다르지만, 중국어 시험인 HSK 4급 혹은 5급 이상 소지 필수입니다.

 

3. 중국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본고사 시험으로 입학하는 방법

    HSK 5급이 있는 조건하에 본고사 시험 준비만 최소 1년을 해야 경쟁력이 있습니다. 본고사 시험이 있는 학교는 중국 조기유학생들과 경쟁을 해야 하기 때문에 더우더 열심히 준비해야 합니다.

    +본고사 시험이란?

어문은 수능국어와 같아 고문, 현대문학, 작문 등 외우고 공부할 내용이 많은 과목

수학은 정확한 답을 빠른 시간에 구해 체크하는 한국과는 달리 풀이과정을 꼼꼼히 적어 답을 구해야 하는 주관식 문제가 배점이 높다.

영어는 한국수능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문법 비중이 높은 편이다.

면접도 합격 당락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철저한 준비한 필요하다.

1482379196305525.png

    2) HSK급수로 입학하는 방법

    본고사 시험을 보는 학교 이외에 대부분 중국대학들은 HSK급수만 있으면 서류 전형으로 중국 대학에 입학 할 수 있습니다.

    유학생전용학과로는 대외한어과, 중영국제학과(중국대학 3년+미국대학 1년)이 있으며, 일반 본과로는 중국어과, 영어과, 일어과, 국제무역학과, 금융학과, 무역학과, 여행관리학과, 관광학과 등이 있습니다.

 

4. 한국학생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과는 무엇인가요?

     중국대학 입시로 갈 수 있는 학과 중에 선호도가 높은 학과는 국제경제무역학과, 금융학과, 중문학과, 영어과, 여행관리학과, 광고학과, 시장마케팅학과 등 입니다.

 

5. 중국대학 졸업하기에 어렵지는 않나요?

     대학에 입학을 하였다면,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입학 후에도 고등학교 3학년 생활하듯이 열심히 해야 합니다. 유학하면서 한 번쯤은 겪어야 하는 것이죠. 그러하기에 입학을 했다고 해서 다 졸업을 하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분명 쉽지만은 않지만, 그렇다고 졸업을 절대 못할 정도는 아닙니다. 대개 졸업하지 못하는 학생들의 이유는 비슷합니다.

학생이라면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것인 출석, 과제 시험 등 때문입니다. 이 기본적인 것을 하지 않는 학생들이 대개 졸업을 하지 못 합니다. 그러하기에 미리 겁부터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중국 편입학

화동사대.png

1. 중국 대학으로 편입이 가증한가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2. 편입을 하게 되면 몇 학년의 , 어떤 과로  가능한 건가요?

    한국에서 대학 1학년 혹은 2학년까지 마치고서, HSK급수만 있다면 중국으로 편입할 수 있는 기본 자격 요건이 충족됩니다. 그러나모든 학과로 편입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다국적 학생들과 중국어를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는 한어언본과에만 편입이 가능합니다.

상해사범대2.png

3. 꼭 중국에 가서 편입 시험을 치러야 하나요?

    아닙니다! '시험을 치르기 위해서 중국에 가야하는 건가'라는 고민을 분명 하실텐데요, 제대로 된 중국유학본부, 중국유학원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중국에 가서 시험을 치르지 않을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해두었다고 합니다.

    상해 명문대인 상해사범대학과 중국사범대학 2위인 화동사범대학과 업무교류 협정 체결을 맺어, 편입시험을 보러 꼭 중국을 갈 필요가 없이 편안하게 한국에서도 편입시험을 치를 수 있게 했습니다. 그러니, 중국대학 편입시험 전, 잘 알아보고, 상담하고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중국 어학연수

    중국현지에서 거주하면서 중국어 학습은 물론, 중국인들이 생활하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보고 중국 현지의 문화를 느끼며, '진짜 중국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어학연수

1. 중국 어학연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중국 어학연수는 크게 단기연수와 장기연수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2. 어느 지역, 어떤 학교로 어학연수를 가야 좋을까요?

     추천지역으로는 크게 북경, 상해, 천진, 대련, 항주가 있습니다. 각 지역마다 특징이 다르니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어학연수

    지역을 선택했다면, 학교 선택을 크게

    1)커리큘럼 2)유학 비용 3)한국인 비용 4)기숙사시설 5)학교 주변 환경이라는 다섯 가지의 조건을 놓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건에 부합하는 학교를 선택해야 합니다. 선택 후에는 학교에 더 이상 미련을 두지 말고 어학 연수 가기 전, 어학연수 기간, 연수 끝난 후 어떻게 중국어를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는징 대한 고민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답니다.

 

3. 중국어학연수 비용은 대략 어느정도인가요?

    중국어학연수 비용은 한 학기 기준으로, 북경, 상해 대도시의 경우 학비, 기숙사비(2인실)포함해서 350~450만원 정도 입니다. 지방 도시의 경우 학비, 기숙사비(2인실) 포함해서 250~300만원 정도 예상하면 됩니다.

    또한, 중국 대학 입학 시 비용은 1년 기준으로, 1년 학비 약 380만원~550만원, 1년 기숙사 비용은 300만 원 내외이며, 총 1년 학비, 기숙사비 포함 금액 680만 원~850만원 예상하면 됩니다.

학교마다 학비, 기숙사비가 다르니, 학교 결정 후 정확한 금액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중국 인력 망-중국 유학

 

推荐阅读more

关于我们
关于网站 会员服务
广告投放 网站地图
联系我们 诚聘英才
个人求职
个人注册 职位列表
职场指南 职位搜索
关于网站 网站声明
企业服务
企业注册 韩企黄页
发布职位 VIP服务
简历搜索 韩语人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