欢迎来到中韩人力网! [登录]  [个人/企业注册]  [회원가입]  [기업가입] VIP会员办理|服务热线:010-67678282   联系方式   设为首页
当前位置:首页 >> 中国文化 >> 베이징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박물관 투어!

베이징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박물관 투어!

点击:次 添加日期:2018-12-26 10:01:55 来源:中韩人力网-中国文化 编者:아미 

[중한인력망 한국어판 12월 26일] 최근 ‘위대한 변혁-개혁개방 40주년 경축 대형 전시회’가 중국 국가박물관에서 열렸다. ‘관건적 선택’, ‘장엄한 단락’, ‘역사격변’, ‘대국기상’, ‘미래지향’ 등 여러 주제별 전시구역을 구성해 40년간 중국인의 생산 생활에 일어난 위대한 변천과정을 담아냈다.

베이징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박물관 투어!——中韩人力网

언론보도에 따르면, 12월 6일 현장 관람객 수가 100만 인원을 돌파해 테마 전시회 신기록을 세웠다. 추운 겨울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관람 열정을 막을 수 없었다.

박물관은 문화 유산을 소장하고, 전시하며, 연구하는 장소다. 정치 문화의 중심인 베이징은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 유산이 자리하는 곳이기 때문에 질적 혹은 수적 면에서도 손꼽히는 박물관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베이징에는 각종 유형의 박물관 172곳이 있고, 세계적으로 박물관 수가 두 번째로 많은 도시이며, 첫 번째 도시는 영국 런던이다.

많은 이들이 베이징에 오면 만리장성, 고궁에 가고 싶어하는데, 사실 베이징의 박물관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목적지다.

★ 중국국가박물관

베이징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박물관 투어!——中韩人力网

베이징 중축선 상에 위치한 중국국가박물관은 전 세계적으로 최대 단일 건축 면적을 가진 박물관이며, 소장, 전시, 연구, 고고, 대중교육, 문화교류를 통합한 역사와 예술을 두루 갖춘 종합 박물관이다.

중국 국가박물관은 가장 많은 중화 문화재를 소장한 박물관 중 하나로, 전체적인 규모도 세계 박물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총 48개 전시관과 120만여 점에 달하는 소장 문화재, 그 중 후모무정(後母戊鼎), 인면어문채도(人面魚紋彩陶), 삼성타랍옥룡(三星他拉玉龍) 등 진귀한 유물은 국가급 보물이다.

‘고대 중국’, ‘부흥의 길’ 이 두 개 상설 전시관은 중화 민족의 유구한 문화와 역사를 전시한다. 3, 4층에는 고대 청동기, 도자기, 옥기, 불상 등 주제별 전시관을 설치했고, 다양한 유동성 전시관(해외 문물 전시 포함)도 있다.

베이징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박물관 투어!——中韩人力网

★ 수도박물관

수도박물관은 베이징 창안제(長安街)에 위치하는데 원래는 ‘베이징 공묘(孔廟)’에 있었고, 베이징 지역 대형 종합 박물관이다.

대다수 베이징 역사와 문화 관련 전시관으로, ‘고도베이징•역사문화편’, ‘경성구사(京城舊事)-옛 베이징 민속전’ 등이 있다. 이들은 수도박물관의 중요한 전시 코너로 유구한 역사의 베이징 문화와 도시 발전사를 알 수 있다.

베이징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박물관 투어!——中韩人力网

전시품에는 ‘고대도기예술정품전(古代瓷器藝術精品展)’, ‘연지청동예술정품전(燕地靑銅藝術精品展)’, ‘고대서법예술정품전(古代書法藝術精品展)’, ‘고대회화예술정품전(古代繪畫藝術精品展)’, ‘고대옥기예술정품전(古代玉器藝術精品展)’, ‘고대불교예술정품전(古代佛教藝術精品展)’이 손꼽히고, 베이징 문화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를 돕는다.

수도박물관은 또 품격 높은 유동 전시회도 자주 개최한다. 예를 들면 해혼후(海昏侯) 무덤 출토 문물전이 대표적이다.

★ 중국미술관

중국미술관은 1958년에 지어진 중국 건국 10주년 10대 건축물의 하나이며, 고대 건축물 형태로 황색 유리 기와 지붕에 사면이 복도로 둘러싸인 전통적인 건축물의 형태다.

베이징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박물관 투어!——中韩人力网

이 곳은 중국 근현대 미술가 작품을 소장, 연구, 전시하는 국가 조형 미술 박물관이다. 현재 10만여 점의 미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고, 신중국 성립 전후 시기의 작품이 대다수를 이루며, 명(明)나라 말기, 청(淸)대, 민국(民國) 초기 걸작품도 볼 수 있다.

이 중에 임백년(任伯年), 오창석(吳昌碩), 황빈홍(黃賓虹), 제백석(齊白石), 서비홍(徐悲鴻) 등 명가들의 작품도 있다.

미술관은 상설 전시관을 갖추지는 못했지만 매달 전시품을 교체한다. 이 곳에서는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전 세계 명작, 다빈치, 피카소와 같은 작품도 매년 몇 차례씩 볼 수 있다.

★중국영화박물관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국가급 영화 박물관인 중국영화박물관에는 20개 전시관을 갖추고 있고, 중국 영화 백년 역사와 영화 예술가들의 성과를 주로 전시하고 있다.

‘백년과정 세기휘황’ 상설관은 1905년~2005년까지 중국 영화가 걸어온 과정을 전시하고, 중국 영화의 발전사와 영화 제작기술을 보여주는 대형 종합 전시관이다.

영화관 구역에는 세계 최신 영화 방영 기술과 설비를 갖추고, 여러 상영관(IMAX와 5개 일반 영화관)이 설치되어 있다.

베이징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박물관 투어!——中韩人力网

중국 영화의 백년 기록을 담은 화보에서 중국 대표 영화들은 여전히 빛을 발했다. 중국영화박물관 전시구역에서 다양한 방식을 통해 이들 명작을 감상할 수 있다.

중국영화박물관은 우수한 국산 영화들을 상시 방영하고, 공익 영화전도 정기적으로 개최해 사회 현실을 직면하는 동시에 문화에 대한 관심을 표달했다.

베이징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박물관 투어!——中韩人力网

★ 베이징공묘와 국자감박물관

베이징공묘(孔廟)와 국자감(國子監)박물관은 원(元)나라에 지어졌고, 고대 제도 ‘좌묘우학(左廟右學)’에 맞게 각각 황제가 공자에게 제사를 지내는 장소와 중앙 최고 교육기관이다.

건축 형태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는데, 중축선을 기준으로 좌우대칭적인 전통적인 건축 방식을 도입해 완벽하고, 웅장하고, 장엄한 고대 건축물을 형성했다.

베이징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박물관 투어!——中韩人力网

이 곳은 서예 애호가들의 성지 중 한 곳으로 안에 많은 돌비석이 있다. 13경 전문을 새긴 건륭석경(乾隆石經), 명청시대 진사 (進士) 제명패, 주원장(朱元璋) 백화성지비(白話聖旨碑) 등 놀라운 문화재가 기다리고 있다.

중국과거제도전, 국자감원형전시회에서 다양한 관련 문물을 전시해 천년 전 과거제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도 할 수 있다.

★ 베이징자연박물관

베이징자연박물관은 수도 남단 중축선의 톈차오(天橋)지역에 위치하며, 세계 문화 유산인 톈탄(天壇•천단)공원을 배경으로 현대적인 톈차오극장을 마주 보고 있어 특수한 문화적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 곳은 대형 자연역사박물관이며, 고대생물, 동물, 식물 및 인류학 관련 표본 수집과 과학연구 및 과학보급 역할을 하고 있다.

베이징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박물관 투어!——中韩人力网

소장하고 있는 표본이 약 20만 점이고, 다수가 국내외적으로 희귀한 것들로,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고대 황허 코끼리 두개골 화석, 길이 26미터 거대 마멘치사우르스, 시조새의 일종인 싼타(三塔)중국새와 완변하게 보존된 공룡알 화석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베이징자연박물관은 기본 전시관 4곳과 공룡세계전시관 1곳으로 구성된다. 지하 1층 공룡공원에는 머리와 꼬리를 흔들고, 으르렁거리는 공룡이 등장해 새로운 체험 공간이다. 

원문 출처: 인민망

推荐阅读more

关于我们
关于网站 会员服务
广告投放 网站地图
联系我们 诚聘英才
个人求职
个人注册 职位列表
职场指南 职位搜索
关于网站 网站声明
企业服务
企业注册 韩企黄页
发布职位 VIP服务
简历搜索 韩语人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