欢迎来到中韩人力网! [登录]  [个人/企业注册]  [회원가입]  [기업가입] VIP会员办理|服务热线:010-67678282   联系方式   设为首页
当前位置:首页 >> 中国资讯 >> 위챗 미니앱 <샤오청쉬>, 中 거대 모바일 생태계로 거듭

위챗 미니앱 <샤오청쉬>, 中 거대 모바일 생태계로 거듭

点击:次 添加日期:2019-01-14 09:39:18 来源:中韩人力网-中国资讯 编者:아미 

[중한인력망 한국어판 1월 14일] 탄생 2주년을 맞은 중국 ‘국민 메신저’ 위챗(微信, 웨이신)의 미니앱 '샤오청쉬(小程序)'가 거대한 모바일 생태계로 변신하고 있다.

샤오청쉬는 지난 2017년 1월 ‘위챗의 아버지’로 불리는 텐센트 부총채 장샤오룽(張小龍)이 주도해 개발한 일종의 ‘미니앱’이다.

위챗 미니앱 <샤오청쉬>, 中 거대 모바일 생태계로 거듭——中韩人力网

샤오청쉬는 위챗만 있으면 검색이나 QR코드 스캔만으로 쇼핑, 게임, 음식배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미니앱은 스마트폰 저장공간을 아낄 수 있고, 별도의 회원가입도 필요없는 점이 경쟁력으로 꼽힌다.

미니앱 통계분석 플랫폼 알라딘(阿拉丁)에 따르면, 지난 2018년 샤오청쉬의 이용자 수는 6억 명에 도달했다. 또 1일 활성이용자(DAU) 규모는 2억 3000만 명에 달했다. 더불어 샤오청쉬 앱 종류는 불과 2년 만에 230만 개로 늘어나면서 애플의 앱스토어 내 앱 수량을 훌쩍 넘어섰다.

출시 초창기만 해도 샤오청쉬의 성공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도 존재했지만 현재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모바일 생태계로 안착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샤오청쉬의 게임인 샤오유시(小遊戲, 미니게임) 분야는 획기적인 성과를 거뒀다.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미니게임의 누적 이용자 규모는 3억 1000만 명에 달했다. 그중 중국의 ‘국민 게임’으로 통하는 ‘탸오이탸오(跳壹跳, 점프 점프)’의 경우 1일 활성자 이용자 수(DAU)가 1억 명을 돌파하면서 예상을 뛰어넘는 호성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통계분석 플랫폼 알라딘에 따르면, 샤오청쉬의 미니게임 종류는 7000여 개를 넘어섰고 게임시장 규모는 60억 위안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 1인당 게임 이용시간은 13분에 달하고, 40대 및 여성 유저들의 미니게임 선호도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올해 샤오청쉬의 1일 활성 이용자 수(DAU)는 3억 5000만 명까지 증가하고, 광고시장 규모는 200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원문 출처: 뉴스핌

推荐阅读more

关于我们
关于网站 会员服务
广告投放 网站地图
联系我们 诚聘英才
个人求职
个人注册 职位列表
职场指南 职位搜索
关于网站 网站声明
企业服务
企业注册 韩企黄页
发布职位 VIP服务
简历搜索 韩语人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