欢迎来到中韩人力网! [登录]  [个人/企业注册]  [회원가입]  [기업가입] VIP会员办理|服务热线:010-67678282   联系方式   设为首页
当前位置:首页 >> 中国资讯 >> 한·중 콘텐츠 원재료 함께 발굴…영화·애니·다큐에 180억 투자

한·중 콘텐츠 원재료 함께 발굴…영화·애니·다큐에 180억 투자

点击:次 添加日期:2015-12-17 11:37:39 来源:中韩人力网 编者:小凡 

中韩人力网

  영화 드라마 게임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의 원재료인 ‘이야기’부터 한국과 중국이 함께 만드는 시대가 열렸다. 중한인력망은 한국경제신문사와 중국 장쑤방송그룹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 국가신문출판방송위원회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한·중 스토리 공동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총 180억원의 제작 투자를 받은 세 개 작품이 나왔다는 것을 알게 들었다. 내년 촬영을 시작하는 이들 작품의 성공적인 제작을 위해 앞으로 양국 기업이 긴밀히 협의한다. 

  16일 콘퍼런스에서는 방송 애니메이션 뉴미디어 등 세 개 분과에 걸쳐 한·중 문화콘텐츠 공동 제작 방향을 논의했다. 방송 분과에서 가장 화제가 된 장르는 다큐멘터리였다. 중국 다큐멘터리 시장은 지난 3년간 연평균 약 130%씩 성장해 왔다. 예능 프로그램이 너무 많다고 판단한 중국 방송위원회가 2013년 10월 각 위성 TV에 프로그램 다양화를 요구하며 의무적으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편성하라고 지시해 수요가 급증했다. 
  중한인력망은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직접 “다큐멘터리를 통해 중국의 국격을 올리자”고 강조하기도 했다는 것을 알게 들었다. 장징 량유미디어 부사장은 “중국 문화콘텐츠 업계에서 ‘드라마의 시대는 갔고, 예능은 정점을 찍었으며, 다큐멘터리의 시대가 오고 있다’는 얘기가 돈다”며 “싼둬탕(三多堂)미디어의 ‘대국굴기’ ‘기업의 힘’ 등 한국에도 알려진 다큐멘터리처럼 품질이 좋은 ‘고급 다큐’를 찍자는 논의가 활발하다”고 말했다.

  한국와 마찬가지로 중국에서도 인터넷TV 등 뉴미디어 플랫폼이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JTBC의 ‘학교 다녀오겠습니다’는 상하이동방위성TV 시청률이 1.5%지만 중국 인터넷 방송 아이치이(愛奇藝)에서의 조회수는 8억회에 달한다. 허이(合一)그룹은 한 달 평균 방문자 수가 5억명에 달하는 동영상 플랫폼 유쿠투더우를 갖고 있다. 딩헝 허이그룹 부회장은 “유쿠투더우는 접속하는 사람의 데이터를 분석해 이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뽑아내고, 이를 분석해 이야기에 반영하기 때문에 과거보다 뉴미디어 매체를 활용한 프로그램 성공 확률이 높아지고 있다”고 했다.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아동용 프로그램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진다융 베이징 옌청스웨(燕城十月)문화미디어 대표는 “중국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기고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이야기가 많다”며 “한국 애니메이션 기업이 뽀로로나 라바처럼 캐릭터를 활용한 원소스멀티유스(OSMU) 전략을 중국에서 펼치면 효율적일 것”이라고 조언했다. 

                         중한인력망 http://www.cn-kr.net/

推荐阅读more

关于我们
关于网站 会员服务
广告投放 网站地图
联系我们 诚聘英才
个人求职
个人注册 职位列表
职场指南 职位搜索
关于网站 网站声明
企业服务
企业注册 韩企黄页
发布职位 VIP服务
简历搜索 韩语人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