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韩人力 韩国企业招聘 韩文版新闻:11일 서비홍(徐悲鴻) 탄생 120주년 기념 시리즈행사가 베이징에서 시작되었다. 서비홍의 가족과 제자, 문화계 인사 100여 명이 행사 개막식에 참석했다.
서비홍은 중국 근대이래 최고의 영향력을 지닌 화가이고 중국 현대미술의 창시자이며 걸출한 예술가, 수집가 그리고 애국가이다. 그는 중국과 서방 예술문화의 융합의 실천자이다. 서비홍은 선후로 프랑스, 벨기에, 이탈리아, 영국, 독일, 소련에서 중국 미술전시회와 개인전을 열었고 항일전쟁이 발발한후 홍콩, 싱가포르, 인도에서 개인작품 자선바자회를 열어 항일을 홍보하고 지원했다.
이번 서비홍 탄생 120주년 기념 시리즈행사는 주로 서비홍 항일명작"동경합류"(會師東京) 세선경태람 기념공예품 제막식, 서비홍과 학생, 제자 작품 국내외순회전, 국내외 고등교육기관에 서비홍 동상 건립 등 내용이 포함된다.
이외에도 서비홍 교육기금을 설립하고 국제문화교육교류주를 열며 서비홍 고등교육기관 및 지방예술전시관을 설립하고 서비홍을 소개하는 영화, 드라마를 촬영한다. 그리고2015년 제44회 미자란세계박람회에서는 서비홍 탄생 120주년 전문행사를 열게 된다.
서비홍 120주년 기념행사 조직위원회 로파(魯波) 주임은"이번 시리즈행사는 서비홍 선생에 대한 그리움을 표달하고 중화문명을 한층 전파함으로써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인 중국꿈의 실현에 일조하는데 취지를 두고 있다"고말했다. 韩国企业招聘(www.cn-kr.net)
推荐阅读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