欢迎来到中韩人力网! [登录]  [个人/企业注册]  [회원가입]  [기업가입] VIP会员办理|服务热线:010-67678282   联系方式   设为首页
当前位置:首页 >> 实时情报 >> 2살 때 유괴된 소년, 15년 만에 만난 친부모 거부

2살 때 유괴된 소년, 15년 만에 만난 친부모 거부

点击:次 添加日期:2015-02-17 11:02:31 来源:중한인력-취편부 编者:신심 

在华韩企招聘网

 

人力 韩国企业招聘 文版新闻유복한 가정에 입양돼 자라온 중국의 한 '유괴 피해' 소년이 15년 만에 만난 친부모를 거부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고 중국언론이 13일 보도했다.

  남방도시보(南方都市報)에 따르면 천정시(陳正喜), 왕야오탸오(汪窈窕) 부부의 아들 샤오천(小陳·당시 2)은 지난 2000 1월 광저우(廣州)에서 아동인신매매범에게 유괴됐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왕 씨는 "당시 길에서 만난 한 여성이 샤오천에게 사탕을 사주겠다며 데리고 간 뒤 다시는 나타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 인신매매범은 "같은 동향 출신"이라면서 천 씨 부부에게 접근했다.

  가난한 천 씨 부부는 폐품까지 주워 팔며 아이를 찾기 위해 광저우 지역 곳곳을 돌아다녔지만 결국은 아이를 찾을 수 없었다.

  인신매매범은 1 3천 위안을 받고 천(陳·당시 40여 세·여) 모씨에게 샤오천을 팔았다.

  이듬해 3월 공안당국이 인신매매조직을 대대적으로 소탕하면서 샤오천도 극적으로 구출했지만, 납치 당사자는 잡지 못해 친부모를 찾아줄 수 없었다. 샤오천은 다시 양로원에 맡겨졌다.

  이 소식을 들은 천 씨가 법적 절차를 갖춰 샤오천을 입양했다. 그녀는 상가 등을 여러 채 가진 광저우 지역의 부자였다.

在华韩企招聘网

 

  그로부터 14년이 흐른 지난해 4월 또다시 반전이 일어났다. 광저우 선전(深천<+>)시 난산(南山)공안국이 우연히 보관 중이던 샤오천의 DNA가 천정시 씨의 DNA와 일치한다는 사실을 발견한 것.

  공안의 도움 끝에 지난해 9월 천 씨 부부는 잃어버린 아들과 15년 만에 재회할 수 있었다. 모친은 아들의 목을 끌어안고 눈물을 쏟았다.

  그러나 샤오천의 표정은 무덤덤했다. 그는 첫 상봉 이후 문자메시지 하나만 남겨놓고 사라졌다.

  샤오천은 공안기관을 통해 계속 양부모하고 살겠다는 뜻을 밝혔다. "왜 그들(친부모)이 나를 찾아왔는지 정말 이상하다. 매우 귀찮다. 그들의 감정 때문에 숨조차 쉬기 어렵다. 양부모의 사랑을 잃을까 봐 두렵다"고 말했다.

  친모 왕 씨는 아들의 이런 결정에 "모자는 마음으로 이어져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도대체 우리를 보면서 어떤 감정도 들지 않는 것인지"라며 한탄했다.

  샤오천 부모는 아들의 뜻에 따르기로 결정했다. 다만 아들이 간혹 자신들과 만나줄 것을 희망했다.

  중국법률에 따르면 만 17세가 안 된 유괴피해 아이는 원칙적으로 친부모가 돌보게 돼있다.

  부친 천 씨는 샤오천과 첫 상봉을 한 지 얼마 안 돼 식도암 말기 판정을 받았다.

  최근 중국중앙(CC)TV의 가족찾기 프로그램에 출연한 천 씨는 자신의 기구한 사연을 전하며 "죽기 전에 마지막으로 아들을 한 번 보고 싶다"고 말했다.

  중국언론들은 샤오천이 결국은 부친의 요청에 비공개적으로 만나는 것에 동의했다고 전했다.韩国企业招聘www.cn-kr.net

 

推荐阅读more

关于我们
关于网站 会员服务
广告投放 网站地图
联系我们 诚聘英才
个人求职
个人注册 职位列表
职场指南 职位搜索
关于网站 网站声明
企业服务
企业注册 韩企黄页
发布职位 VIP服务
简历搜索 韩语人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