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스마트폰이 속속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건강엔 적신호가 들어오고 있다.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사용하다 보면 몸이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며 관절·근육 등에 위협을 가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실제 요즘 직장인들의 하루는 스마트폰으로 시작해 스마트폰으로 끝난다. 설문 결과 하루에 평균 5시간12분을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졸린데 침대에 누워 스마트폰을 계속 들여다보고 있다', '손에 스마트폰이 없으면 불안하다', '화장실이 급한데 스마트폰을 찾고 있을 때', '아무리 일이 바빠도 스마트폰 알림을 즉시 확인한다'고 실제 자신의 '중독 의심 사례'를 들었다.
이러한 스마트폰을 건강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미리 정해 둔다. 수업 시간이나 업무 시간에는 스마트폰을 아예 사용하지 않는 습관을 들이도록 해야한다.
또, 꼭 필요한 앱만 사용하도록 하고 불필요한 앱은 (韩国企业招聘)삭제하며, 걸어다닐 땐 되도록 스마트폰을 손에 들지 않는다.
스마트폰 건강하게 사용하는 방법
1. 스마트폰을 쥘 때는 의식적으로 가볍게 쥐자.
2. 엄지손가락만 사용하지 말고, 검지 손가락도 활용하자.
3. 이왕이면 들고 사용하기 보다는 책상과 같은 바닥에 내려놓고 사용하자.
4. 평소 손목 털기, 손목 돌리기 등의 스트레칭으로 근육의 긴장을 풀자.
5. 장시간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어깨 근육이 뭉쳤다면, 온찜질이나 마사지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자.
6.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1시간에 10분씩은 반드시 휴식을 취하자
推荐阅读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