其他特点: 저는 끝없이 망망한 넓은 평야, 흩날리는 눈이 하늘을 가리고 대지를 뒤덮어 雪鄕이라 불리는 중국 목단강시에서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곧고 엄하신 아버지께선 늘 저에게 신의와 호연지기를 강조하셨고, 저 또한 아버지를 본받아 당당한 남아 대장부가 되고자 힘썼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바라본 아버지의 모습은 제게 강렬한 목표의식과 도전의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인생에 자신의 모든 것을 걸만큼 확고한 목표가 있다는 것은 행복한 일‘이라는 생각으로 학창시절부터 제 미래에 책임질 수 있고 세상 누구에게도 떳떳한 사람이 되기 위해 매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성실하게 살아왔습니다.
가풍에 기인한 성실과 신의, 그리고 가혹한 기후를 이겨내면서 형성된 우직하고도 강인한, 무슨 일이 있어도 결코 뒤돌아보거나 물러서지 않는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호방하며 쾌활한 성격으로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적극적이고 시원시원하며, 이와 더불어 다정다감하고 세심하게 남을 배려하는 면도 있어서 한번 알게된 사람들과는 오랫동안 친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난히 호승심과 승부욕이 강한 편이어서 한번 맡은 일은 뛰어난 집중력과 열의를 보여 좋은 성과를 거두어내곤 했습니다.
중국에서는 동북인, 특히 제가 속한 흑룡강성 사람을 일컬어 ‘活雷鋒(살아있는 뇌봉)’이라고 부릅니다. 뇌봉은 수십년이 지난 지금껏 추앙되고 있는 인물로, 자신의 집단에 뜨거운 열정과 확고한 신념, 식을 줄 모르는 희생심을 가지고 평생을 살았습니다. 저 또한 그런 칭호에 걸맞은 성격을 가졌으며, 이런 모습이 변하지 않게끔 늘 자신을 단련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